본문 바로가기

홈패션과 diy

난생 처음 만들어 본 쿠션...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바쁘기도 했지만 블로그에 올릴 글도

 

임시저장만 해놓고 못쓰고 있었어요 ㅠㅠ

 

지난주 금요일에 제가 휴가였어요..

 

둘째 시은이의 상담이 있었거든요

 

 

상담시간은 오후 2시여서 오전시간이 조금 남아서

 

벼르고 벼르던... " 풀잎문화센타" 를 방문했답니다

 

 

풀잎문화센타는 공예, 홈패션, 가구만들기, 뜨개질, 화훼 

 

등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취미생활로도 배울 수 있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저는 홈패션에 관심이 있어서 드디어 방문해서 수강을 했어요 ^^

 

 

회원가입하고 바로 수업을 받았어요..

 

먼저 재봉틀 사용법을 배웠어요..ㅋㅋ

 

윗실끼우기, 아랫실(?) 끼우기, 일자박기, 코너돌아서 박기...이런것들이요.

 

 

처음엔 설명을 해주시는데 도대체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재봉틀 부품 용어도 하나도 모르겠고, 당황스러웠어요 ㅠㅠ

 

그래도 친절하게 잘 설명해 주셨어요.. 휴~~

 

테스트로 한건데... 삐뚤빼뚤 하지만 처음치고는 잘했죠? ㅋㅋㅋㅋ

 

 

테스트가 끝나고 바로 쿠션 만들기로 들어갔어요..

 

쿠션크기는 40x40cm..

 

마침 강사님이 잘라놓으신게 있어서 그거로 만들었어요..

 

중간 중간 사진을 못찍었어요 ㅠ

 

 

재봉질이 다 끝나고 찍어본거에요..

 

선이 바르지가 않고 어째...휘어졌네요..ㅠㅠ

 

그래도 처음한거 치고 잘한거야...하고 저를 위로했어요 ㅋㅋㅋ

 

 

 

완성된 쿠션커버 입니다....

 

 

집에는 40x40cm 짜리 솜이 없어서

 

다이소에 가서 쿠션솜을 사다가 넣어봤어요..

 

어떤가요?...봐줄만하지요?ㅋㅋㅋㅋ

 

소파에 올려놓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 쿠션한개 만드는데 한 3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저보다 재봉질이 숙달되신 분들은 정말 뚝딱 만드실거 같아요..

 

저도 열심히 배우면 혼자서 여러개 만들 수 있는 날이오겠죠?^^;;;

 

재봉틀이 가격이 얼마인지 살펴봐야겠어요...호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