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훈제삼겹살 구이로 간단한 저녁식사

 

 

우연히 마트에 장보러가서 발견한 " 훈제삼겹 슬라이스 "..

 

훈제오리는 많이 봤는데 삼겹살은 처음봤네..^^

 

한끼 저녁으로 먹으면 좋을꺼 같아서 사왔다..ㅋㅋㅋ

 

 

보기에 4인식구가 한 끼 먹기에 딱 좋은양이고.. 진공으로 단단히 포장이 되어있다..

 

 

삼겹살을 굽기전에 먼저 부추, 양파, 대파 넣고 부추무침을 만들었다

 

양념장은 고추가루, 간장, 다진마늘, 맛술약간, 설탕조금, 들기름, 매실액 1스푼, 그리고 식초..

 

 

먹기 바로 직전에 무쳐서 먹으면 된다. 미리 무쳐놓으면 숨이 죽어서 맛이 없으니.....

 

 

 

겉절이 반찬을 잘 못하는데... 이번 부추무침이 먹음직스럽게 잘 되었다....ㅋㅋㅋㅋ

 

새콤탈콤한 부추무침과 훈제삼겹살이 잘 어울렸다..

 

 

그리고 훈제삼겹살은 후라이팬에서 중약불로 살짝만 구워주면 된다..

 

 

 

 

삼겹살 구이는 냄새때문에 집에서는 잘 안해먹는데.. 그래도 가끔 해먹으면 맛있다..^^;;

 

훈제라서 조리하기도 간편하고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듯~~~

 

담엔 훈제오리슬라이스도 먹어봐야지...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