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구경..

여름휴가 3탄...시원한 광명동굴...

 

 

 

여름휴가 2탄을 먼저 올려야 하는데..ㅋㅋㅋ 2탄 사진은 집에 있어서..부득이하게 3탄 먼저 올립니다..^^

제가 7월말 3일동안 여름휴가였어요.. 원래 계획은 워터파크를 가려고 했으나..남편과의 일정이 안맞아서

집근처 가까운곳만 딸들하고 다니면서 보냈어요..ㅠㅠㅠ

 

집근처에 " 광명동굴 또는 광명가학광산동굴 " 이라고 있어요.. 예전에 금광이었다고 해요.. 지금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잘꾸며놓았구요..

 

가까이 살면서도 광명동굴에는 처음 가봤어요..ㅎㅎㅎ

 

 

광명동굴 입구입니다~~^^ 항상 입구에서는 포즈한번 취해줘야 해요..^^

 

 

입장해서 들어가면 예쁜 전구로 길을 만들어 놓았는데 빛의공간 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영화를 상영해 주기도 하고 또 공연도 할 수 있는 공연장도 있어요..

좌석이 생각보다 많았고요.. 오른쪽으로 쭈~욱 위로 의자가 놓여있어요..

 

 

공연장을 거쳐서 가다보면 수족관도 있어요.. 전 왠 동굴에 수족관이래~ 하면서 보았답니다..

왠지 동굴과 수족관은 어울리지 않는것 같아서요..ㅋㅋㅋ

 

 

수족관은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그래서 빨리 둘러보고 나왔답니다..ㅎㅎ

 

 

옛날에 금광이어서 그런지 동굴 바위마다 노란색이 번쩍번쩍해요..ㅋㅋㅋ

만져보기는 했는데.. 솔직히 금인지 뭔지 잘모르겠더라구요.. 금 맞겠죠?ㅎㅎㅎ

 

 

不老門(불로문)... 말그대로 늙지 않는 문.. 입니다...

저기 저 문을 통과하면 늙지 않고 무병장수 한다..라는 그런 속뜻이 있겠죠?

저도 맘속으로 기원해보면서 지나갔어요..ㅋㅋㅋㅋ

 

 

여긴 말그대로 황금패에 건강과 소망을 기원하는 말을 적어서 걸어놓는 곳이에요..

 

 

황금의방에 있는 황금폭포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더 웅장하고 멋있는데.. 사진으로는 잘 안나왔네요 ㅠㅠ

 

 

광명동굴 수호신 이라고 합니다..

금광답게 수호신이 금도끼를 들고 있네요..^^

 

 

만져도.. 가져갈 수도 없는 금화들도 있구요~~ ㅋㅋㅋ

 

 

동굴이 생각보다 크고, 넓고.. 또 여기저기 볼거리들이 많았는데요.. 어두워서 그런지 사진이 잘 안찍혔어요 ㅠㅠ

그리고 제가 멋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찍었는데요.. 찍고보니 별로네요..

그래도 잠시 보세요~~~^^

 

 

 

 

광명동굴 안에는 와인동굴도 있어요.. 와인셀러가 엄청 크고 와인 종류도 많구요..

저도 시음한번 했습니다..ㅋㅋ

 

 

 

 

 

동굴관람은 한시간 남짓 걸린거 같아요.. 한번씩  둘러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들어가실땐 긴팔 준비하시구요.. 조금 추웠어요..

 

딸들과 점심으로 아웃백 스테이크에 가서 스테이크와 스파게티를 먹고 하루를 마무리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