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구경..

시흥시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저는 경기도 시흥시에 살고있어요..

아파트 단지와 논, 밭, 산, 바다 등..도시와 시골이 공존하는 그런 동네지요..ㅋㅋㅋ

 

조금만 나가면 소래포구도 가까워서 해산물들을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바다도 맘껏 볼 수 있어요..

집 근처라도 자주는 못나가지만  가게되면 틈틈히 소개해보고.....

제가 아는선에서 설명도 붙일께용~~~^^

 

 

지난 일요일에는 집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 ABC행복학습타운 " 이란 곳을 다녀왔어요

이런 사진을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ㅠ 소개해드릴께요 ^^

사진은 제가 다 찍어거랍니다...

 

이곳은 원래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였는데 이 회사가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서 이 곳을 시민들에게 개방했더라구요..

저도 몇번 가보기는 했는데 이번처럼 자세히 둘러보기는 처음이었어요...^^;;;

 

현재는 시민들한테 개방해서 강좌, 교육, 작품전시, 체육활동, 숙박시설 등..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입구에서 보이는 곳입니다.. " 으뜸관" 이라고 붙어있어요..

전시공간이 있고, 세미나를 위해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ABC행복학습타운에는 건물들이 많아요... 전에 많은 직원들이 있었던 회사건물이어서 그런거 같아요...

옆에 운동장도 있답니다..

빨간벽돌(?)로 지은 건축물이어서 오래됐어도 분위기가 있는것 같고 참 예쁜것 같아요...^^

요즘엔 이런 벽돌로 지은 집이나 빌딩을 못 본것 같아요..

 

현재 체험하고 있는 강좌인가봅니다..깃발이 걸려있었어요..  으뜸관입구입니다..

 

 

 

 

으뜸관 안과 밖에는 폐품으로 만든 조형물들도 전시해 놓았어요..

 

 

 

 

 

강좌들 소개하는 책자와 안내서들이 진열되어 있구요.. 시민들인거 같은데.. 웃는 사진으로 벽을 만들어 놓았네요...

 

 

 

 

 

으뜸관 옆건물은 "지혜관" 입니다..진로도서관으로 만들어 놓았어요..

주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2층에는 카페가 있어서 차한잔 마실 수 있고

뒷산인 소래산 등산을 하고 내려와서 커피 한잔 드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번주는 도서관이 휴관이어서 내부를 못봐서 다음에 와보기로 했어요. 아이들 공부하기 좋을꺼 같고^^

이런저런 자료들도 많을꺼같아요..

 

 

 

 

 

 

 

저도 카페에서 커피한잔 사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새우깡과 함께요~~

 

 

 

공연장인 "ABC홀" 이 있구요.. 지난 5월에 청소년예술축제가 열렸었는데요..

둘째가 공연도 했었어요..ㅋㅋㅋ

 

 

 

이외에도 모두 들어가보진 못했지만 여러 건물들이 있었어요..

 

 

 

 

조용한 이 곳에서 저희 가족들은 한시간 남짓 쉬다 왔답니다..

이 와중에 둘째는 인라인 스케이트를 챙겨와서 탔어요..ㅎㅎㅎ

 

그리고 정말 오랜만에 나비도 발견했어요...!

 

 

 

 

 

시흥시에 사시는 분들계시면 오다가다 한번 들려보세요..

 차소리도 안나고 조용하니 참 좋아요~~

 좋은 강좌 하나씩 들으면 집중이 잘되겠어요..^^

 

 

 

 

이건 진로도서관 입구 벽에 붙어있는 거랍니다.

글귀가 맘에 들어서 찍어봤어요^^

 

 

그리고 숙박시설인 "100년 상상관" 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집에서 걷기엔 조금멀고 직장에 매어있는 몸이라.. 강좌를 듣는건 힘들것 같지만..ㅠㅠ

 저야말로 오다가다 한번씩 들려봐야겠어요..^^

 

 좋은작품 전시회가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