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가지나물 무침

 

 

어제 같이 일하는 직장동료가 어머니께서 직접 키우신

가지가 있는데 많다고 해서.. 저희들한테 3개씩 나눠줬어요.

 

가지를 갖고간 사람은 저를 포함한 유부녀들만 갖고갔지만요..ㅋㅋㅋ

 

농약 하나도 안뿌린 유기농 가지에요.

모양도 길쭉하고 날씬한게 윤기가 좌르르 흐르더라구요 ^^

 

가지는 뚱뚱한 모양보다 길쭉하고 날씬하고

잘랐을때 즙이 나오는게 맛있다고 해요..

 

제가 몇일전 마트에서 가지를 샀는데 그가지는 뚱뚱하고 작은 가지였는데

먹어보니 정말 맛이 없었어요..ㅠㅠ

 

 

 

먼저 가지를 반으로 잘라서 찜통에 쪄주세요~

 

 

 

찐 가지를 조금 식힌 후 손으로 잘게 뜯어 줍니다~

칼로 자르지마세요.. 그럼 맛이 없어요~~

 

 

 

국간장, 다진마늘, 대파, 깨, 고추가루, 마지막으로 참기름 넣고

살..살..버무려 주세요~

너무 세개 버무리면 가지가 부서지니까 살 살 해주셔요~^^

 

짜잔~~ 밥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

 

저는 가지를 볶는거보다 쪄서 이렇게 무쳐먹는걸 더 좋아해요..ㅎㅎㅎ

 

 

 

 

이 사진은 얼마전에 먹은 콩국수인데요..

저희 친정어머니께서 검은콩을 직접 갈아서 만든거랍니다..^^

사진 보여드릴께요~~~

 

저희 가족들 친정집가서 더운날 시원하게 한끼 해결했었어요..ㅋㅋㅋ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죠?..더운 주말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밥상 & 요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갈비구이 파티  (2) 2015.10.02
도전! 간장치킨...^^  (6) 2015.08.04
스팸무스비 도전~~  (13) 2015.07.01
청국장과 두부김치  (4) 2015.06.22
바쁜시간..한끼식사! 베이컨볶음밥 ^^  (2) 2015.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