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LA갈비구이 파티

 

 

 

 

 추석연휴 마지막날인 29일... 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남편이 LA갈비구이가 먹고싶다고 해서..... 한팩 사왔어요... LA갈비는 처음 사봤어요 ㅋㅋ

  (이나이 되도록 갈비를 처음 사본거에요 ㅋㅋ)

 

 집에오자마자 바로 핏물부터 뺐어요..

 

  LA갈비구이는 " Bliss님 블로그 레시피" 그대로 따라했어요 ㅋㅋㅋ

 

  갈비를 찬물에 30분정도 담근 후, 바구니나 채에 받쳐놓고 1시간 둡니다.

 

 

 

 그리고 밑간을 해줍니다.... 설탕, 통후추 간것 그리고 각종 허브를 골구루 뿌려주세요..

 

  전 바질, 타임을 넣었는데요.. 타임의 향이 너무 강해서 타임은 약간만 뿌리고 바질을 더 많이 뿌려줬어요 

 

 

 

 

 

밑간이 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제가 산 갈비는 총 1.8키로 정도였는데요..

 

Bliss님 레시피보다 양이 조금 많고 물을 넣으니 싱거워서 간장을 2~3큰술 더 넣었어요^^

 

재료: 1. 사과 작은것1개+양파 작은것1개+미림 6큰술 넣고 먼저 믹서로 갈아놓기. 

        2. 간장12큰술+물3큰술+설탕6큰술+마늘 1~2큰술+생강가루 조금+올리브유 3큰술

                                                    ⇩

위의 양념을 따로 만드신 후 2에 1을 섞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넣으면서 간을 맞춰줍니다

 

 

 

용기에 고기를 넣고 양념장을 부어서 재우면 됩니다..

 

고기를 재우고 바로 드시지 말고 하루 냉장고에서 보관 후 드세요..

 

 

 

 

그리고 전 고기와 함께 먹으려고 깻잎짱아치를 만들었어요...

 

간장1컵+설탕1컵+물1컵+식초 반컵

간장, 설탕, 식초를 넣고 먼저 끓이다가 나중에 식초를 넣어줬어요...

 

새콤달콤하니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만들어서 실온서 하루 숙성 후 다음날 아침 냉장고에 넣고 출근했어요...^^

 

 

 

 

지난 30일 저녁... 친정식구들 모두 불러서 LA갈비구이 파티를 했어요..ㅋㅋㅋ

 

굽기전에 반찬부터 셋팅해놓구여~~

 

 

 

 

갈비를 구웠어요~~~

 

 

 

 

구워서 바로 먹느라고 플레이팅이 예쁘게 안나왔네요 호호호...

 

좋은 레시피로 온가족이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의 밥상 & 요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짐한 한끼.... 등갈비 김치찜  (2) 2015.10.31
저녁밥상으로 먹은 떡볶이와 닭봉구이  (2) 2015.10.04
도전! 간장치킨...^^  (6) 2015.08.04
가지나물 무침  (4) 2015.07.18
스팸무스비 도전~~  (13) 201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