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도전! 간장치킨...^^

 

 

제 블로그 이웃님인 " 언젠간 먹고 말거야~"  님의

 

간장치킨 레시피를 보고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이 더운 여름날 저녁에 이거 만들다가 돌아가시는 줄 알았답니다..ㅋㅋㅋ

 

그래도 처음 만들어본 것 치곤 맛있었어요..^^

 

소개해드립니다..

 

재료는 닭(윙이나 봉), 감자전분, 우유, 다진파, 다진마늘

양념장: 간장2, 설탕1, 물엿3, 생강 or 생강가루, 맛술, 후추가루 약간

(양념장은 레시피에 제가 조금씩 추가한 것도 있고, 뺀것도 있어요 ㅋ)

 

 

 

사진엔 없는데요.. 닭은 깨끗이 씻어서 우유에 30분정도 재워놓은 후 건져서

감자전분 가루를 골고루 묻혀서 10분정도 놔주세요..^^

 

그리고 달아오른 식용유에 닭을 튀겨주세요..

 

 

 

제가 해본 결과.. 닭봉 보다는 윙이 훨씬 잘 튀겨지고

금방 튀겨지니까 윙으로 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

 

다 튀겨진 닭 입니다...ㅎㅎㅎ

 

주위에 신문지를 깔고 튀겼는데도.. 기름이 얼굴에 튀고 주변에 튀고..

부엌 및 씽크대가 아주 난리가 났었답니다 ㅠㅠ

 

맛있어보이나요?...비주얼은 나름 괜찮은것 같아요.. 호호호....

 

 

 

 

그리고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 대파를 넣고 잠시 볶아주세요..

 

여기에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한번 끓여주세요..

(불은 약불로 해야한답니다)

 

한번 끓어 오른 양념장에 튀긴 닭을 넣고 재빨리 무쳐줍니다.(불은 끄셔도 돼요~)

 

마지막으로 땅콩가루나 통깨를 뿌려주시면 훨씬 고소해요..^^

 

 

 

언젠간 먹고 말거야~ 님의 레시피를 득템해서

 

만들어 봤는데.. 이웃님이 만든거 보다는 맛이 덜하겠지만..

 

그래도 나름 맛있었답니다..ㅋㅋㅋㅋ

 

그러나 닭 튀기는게 정말 힘들어요..ㅠㅠ

그래서 당분간은 그냥 교*치킨 배달해 먹으려구요..ㅋㅋㅋㅋ

 

 

 

이건 요즘 유행인 백주부의 만능간장인데요..

 

저도 따라해봤어요..ㅋㅋㅋ

 

두부사서 조림만들어 보려구요..

 

 

 

 

위의 만능간장을 넣고 또 저의 레시피를 섞어서 만들어 본

 

국민 밑반찬인 멸치볶음 입니다..ㅋㅋ

 

 

 

 

더운 여름에 집에서 닭 튀기는게 보통 일이 아니지만

 

제 손으로 이런것도 만들어 보니까 재미도있고.. 좋은 경험인것 같아요..^^;;;

 

딸들도 맛있다며 잘 먹어주었구요.. 저도 맥주하고 먹었는데..찰떡 궁합이었어요~~~

 

 

'오늘의 밥상 & 요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녁밥상으로 먹은 떡볶이와 닭봉구이  (2) 2015.10.04
LA갈비구이 파티  (2) 2015.10.02
가지나물 무침  (4) 2015.07.18
스팸무스비 도전~~  (13) 2015.07.01
청국장과 두부김치  (4) 2015.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