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CROCK POT 슬로우쿠커로 야채죽 만들기

 

 

주말에 코스트코에서 CROCK POT 슬로우쿠커 구입했어요

 

구입한 이유는 가족들의 아침밥을 책임져줄 무엇인가가(?) ㅋㅋㅋ 필요했거든요 ^^;;

 

 

저희 가족은 아침을 꼭 먹고 출근하고 등교합니다. 꼭 밥이 아니더라도 주먹밥, 빵, 씨리얼, 고구마, 떡, 죽 등... 요기가 될만한 것들을 먹어요

하루 빵 먹으면 다음날은 주먹밥... 그 다음날은 고구마.. 이렇게 메뉴를 바꿔가면서요 ㅋㅋ

 

 

특히 죽을 해주고 싶었는데 아시다시피 죽은 쌀을 불린 뒤 물을 붓고 저어줘가면서 끓여야 하잖아요?..

냄비 앞을 꼭 지키고 있어야 하구요.. 손도 많이 가고 귀찮기도 하잖아요~~^^;;

 

 

 

전에 누가 슬로우쿠커에 죽을 하면 쌀도 안불려도 되고 또 잘된다고해서 하나 장만하고 싶었었는데...

' 이걸사면 내가 여기에 요리를 자주 해먹을 수 있을까?.. 몇번 사용하고 창고로 들어가는게 아닐까?..' 하면서 고민 많이 했었고 잊어버리고 있었어요..

 

그..런.. 데.. 주말에 코스트코에 갔었는데요.. 주방용품 코너에 스로우쿠커가 딱~ 있잖아요..

전 보고 그냥 지나쳤는데 남편이 이거살까?.. 한마디에 못이기는척 하고 집어들었어요 ^^;;;

 

 

 

 

제품은 CROCK POT 슬로우 쿠거에요.. 국산은 아니고 수입이구요.. 색깔은 흰색과 검정색 두가지가 있어요..

전 흰색으로 겟~~ㅎㅎㅎ   전면에서 찍어보았습니다

 

 

 

후면 모습이구요..

이제품은 자동이 아니고 써있다시피 매뉴얼로 작동하는거에요..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스티로폼안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네요

 

 

 

 

내솥입니다.. 여기에 직접 요리할 재료를 넣는 통이에요.. 내솥은 도자기 재질같아요.. 무거워

 

 

 

내솥을 위에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외솥입니다.. 내솥을 이 안에 넣고 작동을 시키면 조리가 시작되어요..

 

 

 

 

내솥을 넣고 뚜껑을 닫은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작동버튼은 크게 네부분으로 되어있어요.. OFF, LOW, HIGH, WARM 이렇게요~

 

OFF: 전원 끔

LOW: 보통 7~8시간 정도 익히는 시간이구요.. 주로 많이 사용하는거에요..

HIGH: 4~5시간 정도 익히는 시간입니다.

WARM: low나 high에서 음식을 익힌 후 따뜻함을 유지시키기 위해서 데워주는 기능입니다.

 

필요한 음식이나 조리시간에 맞춰서 사용하면 됩니다 ^^

 

 

 

CROCK POT 사용설명서 입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죽을 한번 만들어봤어요..ㅎㅎ 야채죽으로요..

 

양파, 호박, 당근 등..집에 있는 야채를 잘게 썬 후 볶았어요.. 쌀은 씻어서 불리지 않고 바로 넣어도 되는데요..

저는 혹시나 해서 조금 불렸습니다..^^

 

 

 

쌀을 넣고 볶은 야채를 넣고 저어준 후 물을4~5배정도 넣었어요.. 시간은 LOW로 놓았구요

 

밤 11시정도에 스타트 했어요..

 

 

 

밤 11시에 스타트해서 아침 7시정도에 열어보았더니... 짠~ 죽이 되어있었어요...ㅎㅎㅎㅎ

거의 생쌀을 넣었는데 쌀이 아주 잘 퍼져있었어요.. 그러나 제가 쌀을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 ㅠㅠ

 

 

죽 양이 엄청엄청 많아졌어요 휴~~ 다음에 할땐 쌀은 쌀컵으로 한컵 또는 그보다 조금 덜 넣어야겠어요

그리고 물은 많~~~이 넣기로 했구요 ^^;; 조금 되진것 같아서요.. 슬로우 쿠커가 생각했던 것보다 물을 많이 필요로하는것 같아요..

 

 

 

 

아침에 나오기전에 혹시나해서 WARM 쪽으로 돌려놓고 나왔어요...

 

 

 

슬로우 쿠커에는 죽말고도 닭볶음탕, 국, 갈비찜 등 등....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심사숙고(?)^^;; 끝에 장만했으니 두루두루 활용해 보아야겠어요.. 다음 도전 요리는 갈비찜 해보려구요...

 

 

 

슬로우쿠커가 부디 저한테 아주 편한 조리기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