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다른반찬 필요없는 닭볶음탕...

 엊그제 일요일 저녁에 만들어서 먹은 닭볶음탕입니다..

반찬 없을때..반찬 만들기 귀찮을때

만들어서 먹으면 그만이지요 ^^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고요..ㅎㅎㅎ...

 

 

머저 닭을 깨끗이 씻은 후 우유에 20~30분 정도 담궈서

닭의 누린내를 빼주세요~~

 

우유가 없으시면 먹다남은 소주로 씻어도 괜찮더라구요..ㅋㅋ

 

요리하다보니 우유에 담겨있는 사진을 못찍었네요..ㅠㅠ

사진찍는것을 까먹어요..ㅠ

이게 초보 블로거라서 그런가봅니다..ㅋㅋ

 

 

 

닭이 준비되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재료: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후추가루, 소주약간 or 맛술, 간장, 설탕,

물엿조금, 생강가루, 그리고 전 제가 만든 살구액기스를 조금 넣었습니다.

 

양념을 다 만들어 놓고 나서 채소들을 준비해 주시구요..

 

먼저 닭을 끓는 물에 한번 살짝 삶아서 기름기를

빼주세요..

 

그냥 해도 무방한데 기름이 정말 많이 나와요..

 

그래서 전 이렇게 한번 살짝 삶아준답니다..^^

 

 

 

살짝 삶아진 닭에 양념을 넣어서 간이 살짝 스며들도록

해준 후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단단한 채소인 감자를 먼저 넣어주세요..

 

 

끓이다가 국물이 어느정도 졸았으면 나머지

채소들을 넣고 조금 더 끓입니다~~~

 

 

짜잔~~완성된 닭볶음탕 입니다^^

맛도 괜찮았구요..ㅋㅋ 여기에 들어간 감자는

더더욱 맛있어요...

 

HAAA

 

한번 삶아내서 그런지 기름기가 아주 많지도 않고

양념도 적당히 밴 것 같습니다..^^

 

오늘 저녁 닭볶음탕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