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감자수제비국 끓여봤어요..

저번 주말엔 감자를 넣은 수제비를 끓여봤습니다.

남편이 수제비를 무지 무지 좋아하는데 손이 많이 가서

자주 못끓여주건든요....ㅠㅠ

밀가루 반죽을 해야해서요. ㅋㅋ

그게 귀찮아요...ㅠㅠㅠ

 

남편이 수제비 해달라고 말하길래

그럼 반죽은 "자기가 해줘~ " 라고 했더니

"그래. 알았어..." 하길래 끓여줬어요...^^

 

감자수제비는 반죽만 빼면 간단합니다. 다들 아시죠잉?ㅋㅋ

먼저 제일 중요한 반죽을 준비합니다.

질지 않게 해야합니다....

 

 

 

반죽이 다 됐으면 비닐봉지에 싸서

육수와 다른 야채들이 준비될때까지 놔둡니다..

 

그리고 육수를 내주세요...

육수재료는 멸치, 다시마를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건새우를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건새우는 처음부터 같이 끓이는것 보다는 다른 재료를 먼저 끓이고

마지막에 넣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만 새우 맛이 더 난다고 하네요....

저의 친정어머니가 해주신 말씀입니다...ㅋㅋㅋㅋ

 

 

 

육수가 끓고 있는동안 야채를 준비해 주세요..

감자, 양파, 호박...

전 수제비를 끓일땐 이 세가지 이외에는 다른건 안넣어요..

더 많이 들어가면 깔끔하지 않을것 같아서...

딱 세가지만 넣습니다...ㅋㅋㅋㅋ

 

 

 

육수가 다 끓고 나면 건더기를 건지고 다진마늘,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하고

반죽을 얇게 저민 후 뜯어 넣으면 됩니다...

 

 

바로 요렇게요~~~~^^

 

 

 

 

 

짜잔~~~ 감자 수제비 완성이요...ㅎㅎㅎㅎ

 

간단하면서도 배부르게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이에요..

남편과 딸들이 아주 맛있다고 해줬어요...

 

남편이 당분간은 수제비 타령은 안하겠죠?.ㅋㅋㅋㅋ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