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밥상 & 요리들

힘들고 지쳤던... 월요일의 밥상

 

 

월요일은 누구나 많이 많이 힘듭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18년째 직장생활 하고 있지만

월요일은 아직도 적응이 안되욧~~

 

 

 

그리고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저는

월요일도 힘들지만 화요일이 더 힘들어요 ㅠㅠ

 

월요일 퇴근하고 집에가서 저녁먹고 집안일하고

씻고 자려고 하면 12가 다 되도록 잠이 안와요..ㅠ

 

 

 

그러다 억지로 잠들면 그 다음날인 화요일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는것 부터 힘들더라구요

힘든여파는 출근해서까지 미쳐서 점심먹고 졸고있답니다 ㅠㅠ

 

 

 

그래서 힘든 월요일... 먼스데이 ㅋㅋ... 힘내려고 고기밥상을 준비해봤어요 ^^

고기는 저도 좋아하지만 큰딸이 정말 정말 좋아해요..^^

 

고기중에서도 "소불고기"를 해봤어요~ 

 

 

 

    양념장: 간장15스푼, 다진마늘1스푼, 미림1스푼, 살구액기스 1~2스푼, 설탕1스푼, 후추,

                                          양파간것 반개, 사과간것 반개

                                                          +

                                               간을 보면서 물 첨가

 

 

 

 

물은 다른 양념을 먼저 섞은 후 간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싱거우면 간장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소고기(불고기용)를 물에 흘려서 핏물을 조금 빼주고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고 30분정도 재워놓았어요~

 

 

 

하루전날 재워놨으면 훨씬 수월했을것을...여의치 않아서 ㅠ

 

집에 오자마자 고기부터 재웠어요 ㅠ

 

 

팬에 식용유 약간 두르고 재운 고기넣고 볶다가

 

양파, 대파를 넣어주세요~

 

 

예쁜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이번에 한 불고기는 제가 한 것 중에서 가장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짜거나, 싱겁거나, 고기 냄새가 좀 나거나 그랬었는데...ㅋㅋ

 

이제서야 제대로 된 불고기를 해봤네요..^^;;

 

오늘 저녁.... 맛있는 불고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