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캡슐커피통의 화려한 변신(?)^^

 

"  캡슐커피통 화분  "

 

 

 

저번주 주말에 날이 너무 너무 좋았다...

 

하늘도 간만에 조금 맑았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주고

 

나들이하기 딱~ 좋은 날이었건만...

 

 

 

 

남편이 해외출장을 간 관계로

 

우리 세모녀는 집콕을 했었다 ㅠㅠ

 

 

 

 

그래도 가만히 앉아만 있을 수 없는 성격이니

 

뭐라도 해야하지 싶었고 ㅋㅋㅋㅋ

 

 

 

 

집에 캡슐커피통이 많이 나오는지라

 

이걸 재활용 하는것~~!

 

 

 

바로 바로

 

캡슐커피통을 화분으로 변신시키는 것~~^^

 

 

 

먼저 동네 꽃집에가서 다육이를 데려왔다

 

게중에서 그래도 내 눈에 예쁜것으로.. 흐흐흐흐

 

 

 

 

 

 

과정샷을 잘 찍어뒀어야 했는데

 

다 만들고 생각났다 ㅠㅠ

 

뭐 그래도 어려운 과정은 하나도 없음!!

 

 

 

우선 캡슐커피통을 뒤집어서 못과 망치를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준다..

 

물이 잘 빠질 수 있도록 여러개 뚫는 것~~

 

 

 

 

여기에 마사토를 먼저 한층 깔아주고

 

배양토에 마사토를 섞은 후

 

어느정도 채워준다..

 

 

 

그리고 다육이를 잘 심어주고

 

맨 위는 다시 마사토로 마무리~~^^

 

 

 

이 다육이 이름은 모르겠다..더 크면

 

밑으로 주~욱 늘어지면서 이쁠 것 같다

 

 

 

 

 

이건 웅동자라는 다육이임..

 

살때부터 이름표가 꽂혀있었다

 

크면 통통하니 예쁠것 같다

 

아는 지인이 곰발이라고 하던데 ...ㅋㅋㅋㅋ 비슷한듯~~

 

 

 

 

 

캡슐커피통이 너무 튼튼하고 찌그러 지지 않는 재질이어서

 

화분으로 딱~ 좋은거 같다

 

빈티지 스러운것 같기도 하고 흐흐..

 

 

 

 

물빠짐 구멍도 여러개 뚫긴 했는데

 

정말 잘 자라 주었으면 좋겠다^^

 

 

 

 

위에서 한 장  찍어봤는데

 

모양이 나쁘지는 않다

 

 

 

 

다육이 데려오면서 덤으로 사온 야생화..

 

이름은 모르겠고 그냥 야생화라고 함..ㅋㅋ

 

 

 

꽃집 아가씨한테 야생화면 금방 죽겠네요..했더니

 

아가씨 하는말이.. 야생화니까 잘 자라요..한다 ㅋㅋㅋㅋ

 

 

그래서 덥석 데려왔다^^

 

너도 잘 자라주렴~~~

 

 

 

 

이번 캡슐커피통 화분에 심은 다육이들은

 

남편 회사 책상에 올려놔줘야겠다..

 

전자파 차단해 준다니.. 컴퓨터 옆으로 ㅋㅋㅋ

 

 

 

캡슐커피통이 나오면 연필꽂이로만 사용했었는데

 

화분으로 변신시키니 보는 멋도있고 인테리어에도 좋을꺼 같다

 

 

 

관건은 다육이가 쭉..쭉..잘 자라 주는것~~^^

 

 

부디 뿌리가 잘 내려서 예쁘게 자라주렴....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 담그기  (1) 2017.04.27
봄이에요....봄...^^  (0) 2017.04.23
지난주...추석연휴...  (2) 2016.09.19
먹고살아야지!  (1) 2016.07.22
오랜만의 블로그...  (0) 2016.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