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여행

지난 여름 여행지...부여 궁남지를 만나보세요^^

 

 

지난 여름 휴가로 다녀온 여행지인 부여 "궁남지"를 소개합니다

 

여행 다녀와서 바로 포스팅을 했었어야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이제서야 올립니다^^;;;

올해 지나면 포스팅 올리는게 더 어려울것 같아서.. ㅠ... 나눠서 올릴께요!

 

국내여행 소개지나 TV, 여행잡지, 그리고 사극드라마에서 자주 나온곳이어서 많이들 아시쥬~~? ㅋㅋㅋ

저희 가족도 여길 다녀왔어요...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께요~~^^ 궁남지는 충남 부여군 부여읍에 있습니다.

 

 

 

궁남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면...(한국 민족문화 대백과사전에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백제 무왕 때에 궁궐의 남쪽에 만든 큰 연못으로,『삼국사기』에 의해서 궁남지라고 부른다. 다만 연못이 어떤 모습으로 조성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현재 연못 주변에는 우물과 몇 개의 주춧돌이 남아 있고, 동쪽에서는 주춧돌과 기와 조각이 흩어져 있는 건물터가 확인된다.

 

『삼국사기』백제본기 무왕 35년(634)조에는 “3월에 궁의 남쪽에 연못을 파서 물을 20여 리나 끌어들였다. 네 언덕에는 버드나무를 심고 연못 가운데에는 섬을 만들어 방장선산을 모방하였다”고 하였고, 같은 왕 39년조에는 “봄 3월에 왕과 왕비가 큰 연못에 배를 띄웠다”고 하였다. 한편『삼국유사』기이제2 무왕조에는 “무왕의 이름은 장(璋)으로, 그의 어머니가 과부가 되어 서울 남지(南池) 주변에 집을 짓고 살던 중, 그 못에 사는 용과 정을 통하여 장을 낳고 아명(兒名)을 서동(薯童)이라 하였는데, 그 도량이 커서 헤아리기가 어려웠다”라고 하였다. 백제가 멸망한 뒤에는 훼손되어 연못 주변은 농지로 이용되었으며, 현재 연못의 규모는 1만평도 채 안 되는 형편이다.

 

 

 

궁남지 들어가는 입구 주변에는 이렇게 연꽃을 많이 심어놓았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아주 아주 예뻣어요~^^ 나중에 연근도 캐겠죠?ㅎㅎㅎ

 

 

 

 

 

궁남지는 위에 설명처럼 인공호수 입니다. 연꽃밭을 지나서 들어가면 호수가 나옵니다. 궁남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놓은 비석도 있네요..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에  관한 설화를 적어놓은 표지도 있어요..

 

 

 

들어가면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제가 보기엔 크기가 작지는 않았어요. 이날은 이른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지 않았구요.

여유롭게 구경했답니다.. 연못 주변으로 많은 버드나무들이 늘어서 있구요 연못 중간에는 정자가 있고 긴 다리로 연결이 되어있어요..

 

 

 

반대쪽에서 찍어본 사진이구요

 

 

 

버드나무 사이로 보이는 궁남지 중간의 정자 입니다. 축~ 늘어진 버드나무도 멋있었고 버드나무에 어우러져서 더 운치가 있어보여요^^

 

궁남지를 한바퀴 다 돌아보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반대편에 보이는 곳을 찍어봤는데..돛단배도 있어요..

근데 저 돛단배 탈수 있나???.......

 

 

정자로 가기위해서 입구에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나무 다리가 조금 무섭기도 했었는데요..ㅋㅋ 괜찮아요~~ㅋㅋㅋㅋ

 

 

 

정자에는 앉을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놓았구요.. 내려와서 한바퀴 돌아볼 수도 있고.. 위쪽에는 서동요가 적혀있는 현판이 붙어 있어요.

 

그리고 연못 속에는 잉어들이 정말..정말..정말.. 많았어요..@@

 

 

 

또한 궁남지 주변에는 쉴 수 있는 곳을 다양하게 만들어 놓았고..이렇게 놀이기구(?)ㅋㅋㅋㅋ 들도 몇개 있어요

남원도 안닌데 딸들이 춘향이가 되어있네요 ㅋㅋㅋ. 저도 타봤는데 정말 정말 재밌어요.. 아파트 놀이터 그네하고는 비교가 안되요^^

 

아빠가 두 딸과 마누라 밀어주다가 넘여져서 여기저기 긁혔지만요 ....^^;;;

 

 

 

궁남지 주변에 있는 조형물들이에요.. 아기자기하고 재밌는것들이 많았어요..

물론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잘 조성해 놓았어요.. 조경이 끝내줘요~~~~ㅎㅎㅎ

 

 

 

 

일종의 뺑뺑이(?)ㅋㅋㅋㅋ...도 있어서 재밌게 타봤어요.. 발로 열심히 힘주어서 돌려야하고요 ㅋㅋ

 

 

 

궁남지를 나오면서 가족사진 찍어봤어요..  날씨가 맑았으면 더 좋았을것을..ㅠ  흐린것이 좀 아쉽네요..ㅎㅎ

 

 

 

부여에 작정하고 간 여행이 아니었고 지나가다가 들른 곳이었는데.. 저희 가족들 한테 의미있는 여행지였어요..

딸들한테도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구요^^

 

 

한국 민족문화 대백과사전 자료입니다.................!!!

궁남지는 현재 알려진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궁원지(宮苑池)로, 조성 기록이 명확히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백제의 조경기술과 도교문화의 수준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유적이다. 특히 궁남지의 조경기술은『일본서기(日本書紀)』에서 확인되듯이 일본에 알려져 일본 원지 조경의 원류가 되었다고 전한다. 궁남지는 규모와 정확한 구조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앞으로의 발굴조사 결과에 따라 동아시아 원지 조경사 연구의 표준 유적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겨울이 오기전에 꼭~~~ 한번 다녀와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