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계란찜기 사용기

 

 

 

" 계란 쉽게찌기...가이타이너 계란찜기 "

 

 

 

요즘 제가 다욧을 하느라 점심에 밥을 안먹고

 

샐러드를 먹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몸이 무거워지고

 

살도 계속 찌는거 같아서

 

내 몸을 가볍게 해보자고 시작했지요~~

 

 

 

그래서 점심엔 구내식당에서 밥을 안먹고

 

샐러드를 싸와서 먹고있어요

 

 

 

근데 샐러드를 먹을 때

 

닭가슴살도 같이 먹어주는데요

 

 

 

매일 닭가슴살만 먹기 그래서(실은 질려요~~ㅠㅠ)

 

삶은계란도 먹고싶어서 냄비에 계란을 삶아봤는데요..

 

시간이 오래걸리고 번거로워서

 

계란찜기를 들였습니다^^

 

 

 

제품은 비싼거부터 저렴이까지 다양한데

 

저는 저렴이로 샀어요..^^;;

 

 

 

짜잔~~ 가이타이너 계란찜기에요...

 

 

 

 

 

박스를 개봉했더니 본 기기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계란을 쪄주는 본 기기와 뚜껑, 계란 틀, 계량 컵

 

계란물을 풀어서 찔 수 있는 그릇..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죠기 스테인레스 가열부분이 물을 붓는 곳이에요..

 

전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계량컵인데요..

 

그냥 동그란 모양은 완숙용..

 

 

 

반원은 반숙용이구요..

 

 

 

반원보다 적은 표시는

 

반숙보다 덜 익히고 싶을때, 즉 살짝익힘 기능입니다...

 

 

 

계량컵 밑부분에 이렇게 침이 있는데

 

이건 찌기전에 계란이 터지지 말라고

 

구멍을 뚫어주는데 그때 사용하는 겁니다

 

 

 

자..그럼럼 계란을 쪄 봅시다~~

 

찔 계란수만큼 또 완숙, 반숙으로 할지 정하고

 

계량컵에 맞춰서 물을 담고

 

물을 붓고 계란 올리고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전원버튼을 누르고 한 5분정도 지나면

 

이렇게 안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수증기가 생깁니다..

 

 

 

화상주의...라고 써진 곳 위에는

 

구멍이 한 개 뚫려있는데요..

 

끓으면서 생기는 수증기 빠지는 구멍입니다

 

아주.. 잘 끓고 있죵?....^^

 

제가 5개까지 쪄본적이 있는데요..걸리는 시간은 대략

 

1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계란이 다 쪄지면

 

전원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구멍 뚫은 곳에서

 

계란이 조금 흘러나왔네요...

 

 

 

다 쪄진 계란을 찬물에 헹구고

 

반을 잘라서 봤습니다..

 

약간 반숙이네요..^^;; 전 완숙을 원했는데  ㅠㅠ

 

 

실은 보니..제가 계량컵 사용할 때 물을 완숙용이 아닌

 

반숙용 쪽을 사용해서 넣은거 같아요..ㅠㅠ

 

 

 

 

몇일 후 완숙으로 다시 도전~~

 

아주 잘 쪄졌죠?...^^

 

샐러드에 같이 넣어서 먹으니 아주 맛있었어요...

 

 

제가 몇번 사용해보니.. 계란찔때 구멍을 뚫지 않는것이

 

깔끔하게 쪄지는것 같아요...^^;;

 

그렇다고 계란이 안에서 터진적은 한번 도 없었습니다

 

 

 

계란한번 삶으려면 냄비에 물 붓고 삶아질때까지

 

한참 기다렸었는데...기 계란찜기를 들이고부터는

 

계란찌는것이 훨씬 편해졌습니다^^

 

아침에도 찜기에 계란 넣고 저는 세수하러 들어갔다 나오면

 

다 쪄져 있어요...^^

 

 

 

대단한 주방용 기기는 아니지만 있으니...

 

내몸이 아주 편해졌어요,,ㅋㅋㅋㅋ

 

근데..요즘 계란값이 비싼 건 어째요....ㅠㅠㅠㅠ